

1. 하-엘
적성 : 단검2, 헥스0, 주문1, 회피1, 은밀2
추천도 : ☆
암살 잘할것처럼 생겼지만.. 개못함

2. 딮-엘
적성 : 단검0, 헥스3, 주문3, 회피2, 은신3
추천도 : ☆☆☆
스프리건 다음으로 강력한 앰살자.

3. 코-볼트
적성 : 단검3, 헥스0, 주문-1, 회피2, 은신4
추천도 : ☆☆☆
밥관리가 쉽습니다.
단검적성이 좋기 때문에 진이나 루를 믿고 앰살전사로 플레이할거면 스프리건보다 좋습니다.

4. 스프리건
적성 : 단검1, 헥스2, 주문2, 회피4, 은밀5
추천 : ★★★★★
이속이 0.6턴이라는 사기적인 종특때문에 앰살자로는 최고의 종족입니다. 적성도 최강.
고기 못먹어서 밥관리가 조금 귀찮고, 체력이 매우 낮고, 장갑과 신발을 못신는 등 많은 단점이 있지만 앞에 말한 이속이 모든걸 커버합니다.

5. 뱀파이어
적성 : 단검1, 헥스4, 주문-1, 회피1, 은밀5
추천 : ☆☆
은근히 좋음

암살자는 인챈터로 시작합니다.


1렙체력이 9야 시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 스킬은 주문이랑 저주를 6~10정도 찍습니다.
왜 이렇게 올리냐면

고기를 못먹는데 마법은 오라질 많이써야합니다.
그래서 초반에 주문시전술을 찍어 밥관리를 해줍니다.


던전 하층






















(어지러우면 esc눌러서 멈추세요.)
코로나 마법은 맞은 놈의 회피율을 줄입니다.
1렙 스프리건은 매우 약하니 이 코로나 마법을 이용해서 적을 죽여야 합니다.

바퀴벌레와 영혼의 맞다이에서 승리한 스프리건

코로나걸고 흡집도 못내는 스프리건

강력한 홉고블린의 일격에 굴복하는 스프리건

코볼드에게도 지는 스프리건
스프리건은 마법의 수면/혼란 두 마법이 안정화되는 5레벨 이전까지 쓰레기같이 약합니다. 5렙 이전에 죽으면 그냥 그러려니 하고 멘탈을 추스리십셔.

2레벨이 되면




수면을 시전하고 적에게 겨낭해봅시다. 그럼 마법 성공률이 밑에 나옵니다.
40%이상이면 잘걸리는 편이고
20% 이상이면 무빙샷하면서 열심히 걸면 언젠간 걸리고
10%대나 그 이하면 걍 포기하십셔

마법에 성공하면 이렇게 잠이 듭니다. 그때 방향키로 근접공격하면 뛯하고 적이 죽습니다.

(로얄젤리도 한방에 보내버리는 앰-살. 출처 - 크롤러,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game_classic&no=623281)
암살은 왠만한 보스몹도 한두방에 보내버릴만큼 쎕니다.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스텟은 힘7~8될때까지 힘만 찍습니다. 힘을 찍는 이유는 갑옷때문입니다.


저는 트롤갑 입을 예정이기 때문에 8까지만 찍을겁니다. 늪지용갑을 입고싶으신 분들은 힘을 더 찍으시면 됩니다.
3레벨이 되면 새로운 마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깊은물 옆에서 혼란을 걸면 애들이 물에 빠져 죽기도 합니다.

운이 나쁘면 혼란걸린놈에게 맞아죽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무기든 놈들에겐 투키마의 춤을 먼저 걸어야 합니다.








3렙마법치고 공격력이 괜찮기 때문에 잡몹 처리나 막타용으로 쓰셔도 좋습니다.
그 외 상태이상, 암살방법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수면

zz = 데미지가 모든 암습중에 제일 강하지만 한대 때리거나 소음나면 깨어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리거나, tt를 눌러서 소리치거나, 소음나는 마법을 쓰거나 하면 깨어납니다.
하는법


2. 석화


ㅁ = 수면과는 달리 때리고 소리쳐도 깨지 않지만, 석화마법이 구려서 안씁니다. 암습데미지는 강한편입니다.
하는법


3. 투망

#? = 데미지가 강력하고, 몇턴지나면 자동으로 풀립니다. 판데보스, 거인, 슬라임한텐 안통합니다.
마법 저항도 무시하고 마나도 안드니까 지나가다 투망 보이면 꼭 줍고 다닙시다.
하는 법

4. 혼란

데미지는 약한 편이지만 수면,석화에 비해 마법 성공률이 훨씬 높고 지속시간도 엄청 깁니다.
하는 법






5. 투명

? = 플레이어가 투명이고 몹은 투명보기가 없을때 걸립니다.
뱀굴제외 2룬까지 개사기 마법입니다. 반지던 스펠이던 초반에 얻으면 좋습니다. 후반엔 쓸모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는 법


6. 아군 인식

? = 적이 아군을 공격하고 있을때도 암습이 됩니다. 데미지는 약한편입니다.
하는 법
각종 소환마법, 소환카드, 소환의 스크롤

7. 실명

◎? = 혼란과 똑같지만 지속시간이 엄청 짧습니다.
실명의 장점은 마법 저항을 무시하고 들어간다는겁니다. 볼트부터는 마법저항이 높아서 수면이나 혼란이 잘 안통하는데, 이럴때 실명을 걸면 암살할 수 있습니다.
하는법

8. 공포

! = 혼란처럼 약한 암습데미지를 줄 순 있지만.... 도망가는거 따라가기 귀찮잖아요? 그래서 안씁니다.
하는법


9. 그 외



ㄴ 얘네는 상태이상이지만 암습이 안됩니다.
첫번째는 플레이어의 명중률이 높아지고
두번째는 이속/공속이 느려지고
세번째는 내 꼬붕이 됩니다. 때리면 배신합니다.
하는 법

느려짐의 완드
노예화 완드


가끔씩 어떤 수단으로도 암습이 안되는 애들이 있습니다.


이런애들은 힘물약먹고, 부하들을 소환해서 잡아야 합니다.

이건 걍 간단팁인데 오크사제처럼 원거리가 되는놈이 있으면

스프리건 이속을 믿고 뒤부터 치고 도망가는게 가능합니다.

지나가다가 쓸만한 마법이 보이면 배우시면 됩니다.
쓸만한 마법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S급 마법

ㄴ 볼트부턴 쓸모없지만 2룬까지 프리패스시켜주는 갓갓마법입니다.

ㄴ 독저 없는 애들에게 광역 혼란을 걸 수 있는 엄청난 마법. 해안가/거미굴/엘프굴/볼트를 프리패스 시켜주는 개사기마법입ㄴ다. 마찬가지로 3룬 이후부턴 바보됨

ㄴ 리제네레이션x 갓갓갓갓갓갓o

ㄴ 먹튀용1

ㄴ 먹튀용2

ㄴ 컨블 없으면 대체가능


ㄴ 이게 없으면 용가리들 브레스나 악마들의 볼트세례를 버틸수가 없습니다.


ㄴ 우린 베후멧도 없고 시프무나도 없기 때문에 피의승화로 마나를 채워야합니다.
2. 있으면 좋음.

ㄴ 개사기마법이긴 한데 스프리건은 충분히 빠르기 때문에 안써도 무방합니다.

ㄴ 있으면 좋음2

ㄴ 텔 써놓고 블링블링블링 = 무적귀환

ㄴ 시야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혼란을 겁니다. 성능 자체는 끝내주지만, 어짜피 1대다수 싸움을 잘 안해서 생각보다 쓸데가 없습니다.

ㄴ 슬라임굴 막층 파밍용

ㄴ 각종 화살이나 헬파이어를 막아줍니다. 레펠/디플렉트 대체용으로 사용 가능

ㄴ 독저 없을땐 이거로 땜빵 가능
3. 좋을거 같은데 함정마법

ㄴ 학파가 에러1

ㄴ 학파가 에러2

ㄴ silence(x) suicide(o)

ㄴ 쉐도우폼을 쓰세여!
4. 쓰면 좋을거 같은데 경험치가 모자라서 못쓰는 마법들

풀피로 채워줍니다. 개좋을거같은데 한번도 못써봄

각종 소환물 치우고 도망가기 참 좋을거 같지만, 경험치가 읎어여

토네이도+텔레포트면 무적귀환이나 다름없어서 앰살자에겐 꿈과같은 마법이지만 경험치가 없음
5. 안써봤지만 괜찮을거 같은 마법들




6. 고인

컨텔장군님이 살아계시던 시절엔 판데, 지옥, 무덤이 룬 자판기였는데...
길가다 만신전 오시면 고를만한 신이 이정도 됩니다.

아쉔자리
초중반까지 적성빨 암살 하다가 마법사나 적마도사로 전환합니다.
사실 디스메노스로 하면 중간부턴 싸우질 못하고 도망만 다니는데, 난 끝까지 싸우고싶다! 하면 아쉔자리가 좋습니다.

진
암송(recite)하면 혼란에 걸리거나 마비걸리는데 이걸로 세레보브같은 최후반 보스들도 암살할 수 있습니다.
근데 0.16부터 저항 50%로 너프되고 병신이되서 엄청 약함...

루 아포칼립스라는 권능으로 강제암습할 수 있다고 함. 근데 제가 한번도 안해봐서 잘모르겠음... 진보단 낫다고 함니다.

디스메노스
은밀도와 회피를 올려주고,


후반에는 암살자라기보단 먹고튀는 런닝맨플레이를 주로 하게 됩니다.
여기선 디스메노스륾 믿고 가겠습니다.




엄청난 저항을 부여하고, 모든 데미지 50% 감소가 붙어있기 때문에 생존용으로느 우주체강입니다.


약간 Drain이 걸립니다만 지나가는 몹 3~4마리만 잡아도 회복되는 수준이니까 Drain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근데 시발 유령이면 날라다닐거 같은데 fly는 붙어있지 않습니다.

주문시전술과 헥스를 어느정도 찍었다면
단검과 은밀을 10~15정도(꼴리는 만큼) 올려주세요. 암습데미지와 공격속도가 크게 늘어납니다.

그다음엔 생존력을 약간 키우기 위해 회피를 10~15정도 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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