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4일 화요일

2 - 4~6층 (파이어볼 안정화 전까지)






4층부턴 난이도가 확 오릅니다. 1~3층과는 다름

계단을 딱 내려왔는데 불기둥 쓸 자리도 없고 이런놈이 있으면 심히 싸우기 불쾌합니다.




위층으로 올라와서 Shift x(X)키로 다른 계단을 찾아 내려갑시다.



Shift x(X)키를 누른후, >키를 누르면 내려가는 계단, <키를 누르면 올라가는 계단이 찾아집니다.




엔터 누르면 이동됨




뿅!





여긴 주변에 적도 없고 쾌적한 곳인것 같습니다. 여기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까 그놈을 만났지만 이번엔 지형빨로 피해없이 이겼습니다.




불의 링을 주웠습니다.

 불의 반지 ring of fire
화염저항 1단계 증가, 냉기저항 1단계 감소, 화염술 마법 데미지 증가, 냉기술 마법 데미지 감소
 냉기의 반지 ring of ice
화염저항 1단계 감소, 냉기저항 1단계 증가, 화염술 마법 데미지 감소, 냉기술 마법 데미지 증가

 ≠ 이거 아님
 ≠

불의 반지로 증가하는 데미지가 상당합니다. 화법에게는 매우 꿀템이니 껴주도록 합시다.





법사는 흔히 3대신중 하나를 믿습니다.

아쉔자리 Ashenzari
신앙도 - 장비에 저주를 걸고 맵을 탐험하는 것으로 신앙도가 쌓임.
1. 스킬이 빨리오른다. = 마법책만 있으면 모든 마법을 가장 능숙하게 사용
2. 적의 위치를 알려준다. (더 계획적인 전투 가능)
3. 각종 입출입구를 알려준다.(미궁의 입구나 어비스의 출구 등)

단점
초반에 아~무런 도움이 안됨
마법을 안줌

시프 무나Sif Muna
신앙도 - 마법을 수련하고 사용하는것으로 신앙도가 쌓임.
장점
1. 돌죽에서 사실상 가장 좋은 마나 회복수단을 가짐 (제일 좋은건 우카드무인데 안나오면 땡)
2. 마법책을 주기적으로 선물해줌. 거의 모든 마법을 배울수 있음
3. 마법을 마음대로 지울수 있음
4. 마법 실패효과를 막아줌

단점
마법을 쓰는데 직접적인 도움을 안준다.


신앙도 - 적을 죽이면 오름
장점
1. 공격마법의 실패율 감소
2. 공격마법 사거리 증가
3. 적을 죽일시 일정마나 획득
4. 공격마법을 15개정도 하사해줌

단점
공격마법 이외의 마법은 가르쳐주지도 않고 도와주지도 않음



읽기 귀찮으면 한줄요약
 - 스킬이 빨리오름, 맵핵
 - 마법 전반 하사, 마나회복 짱짱맨
 - 공격마법 하사, 공격마법이 쎄짐



제가 추천해드리는 신은 단연 아쉔자리입니다.

법사로 클리어를 목표로 법사를 한다면 아쉔자리보다 쉬운 신은 없습니다. 왜 클리어는 아쉔자리냐? 하는건 볼트에서 드러날겁니다.
아쉔자리가 초반에 아무런 도움을 안주기 때문에 힘들다면 베후멧도 좋습니다.
시프무나는 내가 법사로 좀 한다 싶은분 아니면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그외
키쿠바쿠드하 Kikubaaqudugha
얘는 강령술만 하사하고, 강령술 실패효과만 보호해줍니다.
보통 강령전사로 이용하고 법사들은 잘 안믿음

마크랩 Makhleb
전사는 체력 회복이 짱이라서 샤원이 짱짱맨인데, 법사도 다를거 없어서 체력회복용으로 마크랩을 믿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아쉔자리를 믿고 저주해제 스크롤을 버리고 기도하면 저주스크롤이 나옵니다. 그걸로 온몸을 저주해놓고 다니면 신앙도가 오릅니다.

베후멧은 그냥 아무나 죽이면 알아서 오름







가끔보면 불기둥을 세워놔도 들어오는 애들이 있습니다.
이런애들은 불기둥 자체 데미지로 태워죽여버릴수 있어요.

초중반에 볼수 있는 불기둥에 들어오는 애들은 이정도가 있음
  - 이속이 심각하게 느린 애들. 0.14 이전버전이라면 달팽이/민달팽이 포함
 - 왜 들어오는지 모르겟는데 아무튼 들어옴
 - 광폭화 하는 모든 적
 - 모든 종류의 젤리
 -모든 종류의 스켈레톤, 좀비들

이 외에도 나보다 월등히 강하면 불기둥이고 뭐고 막 들어오니까 방심은 금물













포니는 파이어볼이 안정화되기 전까지 상대하기 매우 힘든 적입니다.

전사로 할때와 마찬가지로 시야를 막아놓고 들어가서 근접해서 마법으로 조지는게 좋습니다.





네임드를 잡을땐 아예 들러붙어서 점착화염 연타로 잡는게 편합니다.





핏빛 임프는 화염공격이 통하지 않아 우리가 마법으로 잡을수가 없습니다.

핏빛 임프를 처리하는 다섯가지가 있습니다.

1. 강화가 많이 된 무기로 잡는다(3~4면 충분)

2. 전격, 냉기, 신성, 혼돈의 무기로 잡는다(강화0이어도 가능)

3. 힘의 물약이나 광폭화 물약을 마신다.

4. 완드로 잡는다

5. 살육의 반지를 끼고 잡는다.


아무것도 없다면 위층에 버리고와야됩니다.



올라가는 계단까지 임프를 유인하고





같이 올라간다음 s키 몇번 눌러주시면 임프가 알아서 블링크로 거리를 벌립니다.





그때 내려오면 PROFIT!






오거랑 딱 붙어버리면 심히 난감합니다. 맞딜할수도 없고

그럴때 무기나 반지를 벗으면

무기:0.3턴, 반지:0.5턴이 흐르고, 오거가 날 공격하게 됩니다.




오거의 공격은 1턴이상 걸리기 때문에 이때 샥 움직여주시면 한칸이 벌려집니다.




이이상 좋게 줄수 없음





적이 많습니다. 광역기가 절실해지는 때입니다.






파괴술/화염술을 꾸준히 올려준 덕분에 성공률이 많이 내려가있습니다.

마법 실패율이 10퍼센트대로 떨어지면 그럭저럭 쓸만한 편입니다. 이번에 파이어볼을 한번 써봅시다.





저중에 원거리 공격을 하는 적은 없습니다.

여유가 있으니 파이어볼로 때리기 좋게 s키로 쉬어가며 적을 모아봅시다.






신선함!






노예들을 죽이고 싶다면 Shift + z(Z)를 눌러봅시다.





대상이 없을때도 마법을 강제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온 맵을 해집고 돌아다니며 제 경험치를 뺏어먹는 나쁜놈들입니다. 죽여 마땅합니다 ㅉㅉ

댓글 없음:

댓글 쓰기